Thursday, August 14, 2014

뉴스단어: 북한 주민 2명, 강화 교동도로 헤엄쳐 귀순

이 기사는 Huffington Post에 의해 쓰여졌다. 한국어 공부하기 위해서 여기에 올렸다. 

북한 주민 2명이 14일 인천시 강화군 교동도로 헤엄쳐 넘어와 귀순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헤엄치다, to swim 
귀순, to defect
정부 소식통은 이날 "오늘 새벽 4시께 50대와 20대 남성 2명이 교동도로 헤엄쳐 오는 것을 해병대 초병들이 발견했다"며 "이들은 '살려달라, 귀순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했다"고 밝혔다.
해병대, marine corps
초병, sentinel; sentry
교동도에서 가장 가까운 북한 해안까지는 2·5㎞의 거리밖에 되지 않는다.
정부 관계 기관은 해병대로부터 이들의 신병을 넘겨받아 정확한 신분월남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신병, recruit
신분, position; status; identity
월남, defect to the south 
이들이 북한 주민으로 확인되고 귀순 의사가 확실하면 일정 기간 조사를 거쳐 하나원에 입소해 국내에 정착할 수 있게 된다.
하나원, settlement support center for North Koreans
올해 들어 동·서해에서 북한 주민들의 귀순이 잇따르고 있다.
잇따르고, happen one after another
지난달 3일에는 북한 남성 1명이 목선(전마선)을 타고 서해 백령도로 넘어와 귀순을 요청했다.
목선, wooden vessel (boat)
또 지난 5월 31일 울릉군 관음도 북방 0.8㎞ 해상에서 엔진 고장으로 표류 중이던 어선이 발견된 것을 비롯해 표류하던 북한 어선 3척에 탄 어민 9명이 잇따라 구조돼 이 가운데 3명은 귀순하고 나머지는 본인들의 뜻에 따라 북한에 송환됐다.
어선, fishing vessel
송환, repatriation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