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October 10, 2014

단어 복습! 6급 3과 쓰기 수업

소통 (소통이 잘 되다 / 소통을 하다)
좋은 인간관계 만들기 위해서 소통이 중요하다

요구 사항 (요구 사항을 말하다 / 요구 사항이 있다 ) requirements; needs
북한이 미국에 요구 사항을 말했는데 미국은 거절했다

비로소 (~해서야 비로소 -게 되다)
남자친구를 만나서야 비로소 사랑을 알게 됐다

근거 (근거 보여 주세요 / 근거를 대다 [말하다])
근거가 없으면 논리적으로 말해도 신뢰성이 떨어질 것이다

어마어마하다 (크기/양이 어마어마하다 / 어마어마하게 많다)
어마어마하게 많은 사람들이 불꽃축제를 보기 위해서 여의도에 갔는데 우리 옥상에서 63빌딩을 볼 수 있어서 여의도로 가지 않았다

어긋나다 (약속에 [길에] 어긋나다 / 양심에 어긋나다 (go against one's conscience))
양심에 어긋나는 업무가 있으면 해야 할까? (***동사***)

닳다
양말이 닳아서 구멍이 났지만 돈이 없어서 그냥 그대로 신어야 한다

이끌다
장군이 우리나라를 승리로 이끌었다

당부하다 (상사가 직원에게 / 어머니가 아이에게) (당부받다)
직원들이 야근을 자주 잘 하라고 당부받는다

인재 (인재를 키우다)
인재를 키울 때 제일 중요한 사람이 선생님이다

충성스럽다
충성스러운 시민들이 왕의 말씀을 경청한다.

향상시키다
아무리 공부해도 한국어로 말하는 능력은 그다지 향상되지 않았다.

반영하다
이 진술들은 Rice의 의견을 반영하지 않았다

업적 (업적을 쌓다)
그의 놀라온 업적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되었다

본받다 (본받고 싶은 사람이 있어요?)
아무리 동생이라도 본받고 싶은 사람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