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anuary 15, 2015

의태어 및 의성어 질문 및 대답

1) 여러분의 첫사랑의 얼굴이 또렷이 떠오릅니까? 아니면 기억이 가물가물합니까?
첫사랑의 얼굴이 또렷이 떠오른데 다른 것에 대해서 기억이 가물가물한다 

2) 사춘기 시절의 여러분은 부모님의 말을 고분고분 잘 듣는 착한 아들이었습니까?
사춘기 때 보통 부모님의 말을 고분고분 잘 들었는데 논리적으로 부모와 동의하지 않았으면 마음때로 했다. 

3) 별로 얘기하고 싶지 않은 이야기를 누군가가 꼬치꼬치 물어보면 어떻게 대처하십니까?
꼬치꼬치 물어보면 나는 신경쓰지마라고 한다. 그리고 계속하면 뺨을 때린다 (농담)

4) 길에서 누군가가 한국어로 말을 걸어 온다면 여러분은 주저 없이 말을 합니까? 멈칫멈칫거리게 됩니까? 
미국에서 주저 없이 말을 할 수 있는데 다른 나라에서 좀 멈칫멈칫 거리게 될 것 같다. 

5) 앞으로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빈등빈등하면서 평생 살 수 있다면 그렇게 하시겠습니까?
나는 절대 빈둥빈둥 노는 사람이 아니다. 돈이 있어도 일하겠다! 

6) 여러분 일이나 공부를 설렁설렁하는 편입니까? 안달복달하는 편입니까?
숙제나 공부가 재미있으면 안달복달하는 편인데 재미없는 주제라면 설렁설렁하는 편이다. 

7) 블로그 등에 여러분들의 일상을 시시콜콜 올리는 것을 좋아합니까?
시시콜콜 올리는 블로그를 싫어한다. 블로그를 쓸 때 전체적인 상황에 집중한다.

8) 상대방이 어떤 실수를 하고서는 얼렁뚱땅 넘어가려고 할 때 여러분은 어떻게 반응하십니까? 
큰 문제가 생겼으면 얼렁뚱땅하지 말고 정신 차려 일해라고 말할 것 같다. 

9) 결혼을 한다면 여러분은 남편/안내를 쥐락펴락하고 싶으십니까?
전혀 쥐락펴락하지 않을 것이다. 

10) 언제나 티격태격하면서도 함께 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여동생과 항상 티격태격 싸운다. 일년 동안 만나지 않더라도 다시 만날 때 빨리 티격태격한다. 

11) 늦잠을 자는 바람에 허둥지둥 집을 나섰을 때 뭔가 실수를 저지른 적이 있습니까?
네! 허둥지둥 집을 나서면 돈이나 다른 필수품을 집에 놓아 두워서 다시 집으로 가야 한다. (그리고 이제 더 늦게!!)

12) 세상이 호락호락하지 않다고 느낀 적이 있습니까? 
한국어를 배우기 호락호락하지 않다고 느낀다. ㅋㅋ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