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21, 2013

3/22 일일 단어

1) 단순하다 -> to be simple minded, undeveloped
예) 그의 머리는 단순해요

2) 흔들다 -> to shake, sway
예) 개가 꼬리를 흔들었다

3) 기초-> the foundation
예) 나는 영어를 기초부터 다시 공부할 생각이다

4) 곱다 -> 아름답다
예) 고운 꽃이다

5) 어쩌면-> how the hell, how is it possible
예) 이제 어쩌면 좋을까?

6) 단지 -> simply, merely
예) 이유는 단지 그것만이 아니었다

7) 부족하다->to be short of, lack
예) 천 원 부족해

8) 기록하다-> to record and write down
예) 그 전쟁의 사망지수는 기록되어 았지 않다

9) 다가오다-> to approch
예) 새해가 다가왔다

10) 종합->synthesis
예) 모든 점을 종합하여 이 같은 결로에 도달했다

11) 차리다-> make ready, prepare
예) 아주머니한테 음식을 차리라고 해두지

12) 행위-> an act, behavior, deed
예) 불법행위

13) 이익-> profit
예) 그것은 팔면 2000달러의 이익이 있다

14) 쥐다 -> to grasp, seize 
예) 남의 비밀을 쥐다

15)  닿다-> touch, come into, reach
예) 배가 못적지에 닿았다

16) 이외 -> except, apart from
예) 저는 간 피곤하다는 것 이외에는 별로 이상이 없습니다 

17) 제공-> offer, supply
예) 에게 200만을 제공하다  

18) 적어도 -> at the least, in the least
예) 적어도 파리만은 보고 싶다 

19) 분명히 -> obviously, clearly
예) 이것은 분명히 피카소 그림이다

20) 젖다 -> to be wet, soaked
예) 신문이 비에 흠뻑 젖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