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October 7, 2014

미국의 제32대 대통령: 프랭클린 D. 루스벨트

오늘 미국의 제 32대 프랭클린 D 루스벨트라는 대통령을 소개하겠다. 루스벨트가 미국 대통령 중에서 후륭한 사람이고 '리더'에 대해 생각하면 바로 루스벨트의 이미지가 떠오른다.

제 2차 세계 대전 때 루스벨트의 역할을 바탕으로 그의 명성을 얻을 수 도 있는데 무수한 업적이 있어서 이 작은 글 쓰기에 쓸 수 없다. 우선 세계적인 대공황 중에 루스벨트가 선출된 즉시 경제적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뉴딜이라는 정책으로 실업자를 위해 일자리를 만들었고 화폐*은행 개헉을 실시했다. 첫번째 100일 동안 시행이 잘 되었고 상원이 모든 정책을 가결했다. 또한 루스벨트 때문에 술 마시는 것이 재합법화됬다 ^^. 일반적으로 루스벨트의 정책이 효율적이라서 평가가 긍정적이다.


경제적인 정책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제 2 차 세계대전에서도 큰 역할을 했다. 일본이 미국 국토를 공습하고 나서 처칠, 스탈린, 장제스와 같이 전쟁 전략을 잘 준비했고 연합국을 성공으로 이끌었다. 불행히도 전쟁 끝나기 전에 루스벨트가 이 세상을 떠났지만 루스벨트가 없었으면 추축국이 제 2차 세계대전을 이길 수 있었을 것이다. 그렇지만 모든 전쟁 정책이 좋았던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행정 명령 9066으로 많은 일본족 미국이 포로를 수용소에 보내서 현대 비평가들이 이 에피소드를 혐오스럽게 본다. 그러나 그의 리더십 효과성, 적극성, 지능, 웅변술 때문에 미국의 유명한 리더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