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October 23, 2012

행복

오늘의 읽은 기사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미국인들이 미국 달러로 75000쯤  있으면 제일 만족하고 행복해 하는 연봉입니다. 돈이 많으면 많은 것들을 살 수 있지만 비싼 것을 갖는다고  행복을 누리게 되지는 않습니다.
저도 돈이을 좋아하는데...
한국에서 사람들이 진짜 열심히 일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부지런한 사람이면 사회가 당신을 보람있을겁니다 사회에서 인정을 받을 것입니다. 미국도 좀 비슷합니다 마찬가지입니다. 그렇지만 왜 이렇게 많이 일합니까? 돈 때문에? 돈이 제일 좋아하는 것 아니는 편입니다 (돈이 최고는 아닙니다.). 저의 친구하고 가족이랑 같이 이야기하고 놀 수 있으면 좋깼다 친구들이나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더욱 가치 있습니다. 저는 일을 좋아하고 해야 하지만 일이 제 생활은 아닙니다. 중산층처럼 살고 싶습니다. 한 주에 40-50 시간동안 일하고 남은 시간을 친구들이나 가족을 만나고 취미생활을 즐기며 여행 하는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한국인들이 보통 유물론의 사람입니다. 미국의 문화 좀 비슷합니다. 저도 유물론의 경향들이 있지만 저는 인격적 성장과 경험들을 소중히 생각하고 이렇게 행복을 누리고 있을수 있습니다. 

60000 달러 완벽하는 것 같지만 저는 대학원위해서 좀 불안합니다. 미국에서 대학원이 비싸고 졸업하면 아마 좋은 일 못 찾을 겁니다. 빚하고 낮은 월급... 무섭니다! 그래서 저는 열심히 준비 하고 시험 잘 봐 됍니다. 화이팅!

Monday, October 22, 2012

파티하고 난지캠핑하고 평창동

저는 제 친구들을 너무 좋아합니다! 주말에 친구들이랑 만나서 같이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금요일 밤에 집에서 potluck party 했습니다. Potluck party는 자신이 가지고 오고 싶은 음식을 한 접시씩 가져와서 같이 먹는 파티입니다. 저는 파스타를 요리했습니다. 친구들이 한국음식과 다양한 외국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토요일에 아점으로 집에서 오물렛 해먹었습니다. 아점을 먹은 후애 난지 캠핑장에 갔습니다. 그 곳에서는 바베큐 파티를 할 수 있고 아름다운 자연 느낄 수 있습니다. 그 곳에는 잠을 안 잤지만 많이 먹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기웅이형! 수고 했습니다~!~
일요일에 구경하러 평창동에 갔습니다. 평창동은 진짜 아름다운 동네입니다. 평창동에는 주택과 갤러리 많습니다. 집값이 비싸서 나이 많은 부자들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졸부 아닙니다. 그리고 북한산 때문에 경치가 엄청 예쁩니다.





Thursday, October 18, 2012

할로윈 준비

10웧 31일에 할로윈 날을위해서 학교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할로윈이 아주 인기 많은 휴일이지만 한국에서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학교에서 영어하고 외국 문화도 가르쳐서 교실을 장식합니다.
호박, 박쥐, 마녀
미국에서 교실이 휴일때 가끔 장식 못해서 한국에서 이렇게 할 수 있는 것 재미있습니다. 미국에서 종교와 교육을 분리 하기 때문에 크리스마스나 부활절날을위해서 장식을 못합니다. 할로윈이 종교의 휴일 아니지만 복음 전도자들이 할로윈은 부적당한 것 같습니다. 복음전도자들 에게 할로윈은 부적당한 것 같습니다. 할로윈의 상징 중에서 악마 이미지가 있어서 복음 전다자들이 할로윈은 악마 숭배이는 편입니다. ㅋ ㅋ ㅋ 물론 할로윈이 악마 숭배는 아닙니다. 그냥 아이들은 재미있는 옷을 입고 캔디를 먹고 싶어할 뿐입니다. 
할로윈날에 저는 미국에 있을 겁니다. 그래서 친구들랑 파티 친구들이랑 파티를 하면 좋겠다!

Monday, October 15, 2012

이태원 지구촌 축제 2012

주말에 저는 이태원 지구촌 축제 4번 갔습니다!! 아주 재미있고 맛있는 다양한 음식 먹었습니다. 

금요일 밤에 기웅씨랑 마크랑 마크의 친구들은 축제에 갔습니다. 저는 해방촌에 살아서 집에서 이태원까지 15분만 걸습니다. 축제에서 국제 음식은 되게 많습니다. 금요일 밤에 저는 튀니지아 샌드위치를 먹어 봤습니다. 맛있었습니다! 양고기, 양파, 매운 소스하고 버섯 가지고있었습니다. 

 토요일에 12시에 점심 먹으로 축제에 다시 갔습니다. 2009년에 태국에 갔다왔습니다. 그 곳에서 음식이 진짜 맛있어서 다양한 음식들이 먹어 봤습니다. 혹시 태국 음식 중에서 패드 타이어가 제일 유명한 요리입니다. 그래서 태국 텐트에 가서 패드 타이어를 먹었습니다.
 토요일밤에도 축제에 갔습니다. 메가하고 성주하고 구경했습니다. 메가는 좀 미친 것 같습니다. 제가 그녀의 가디건에 소스를 좀 쏟은 것 뿐인데 그녀는 화가 났습니다. 미안해 메가!

우리는 팔라펠을 먹었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이 음식 잘 모르지만 중동에서 되게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유럽에서도 많이 먹습니다. 저는 불가리아에 살 때, 팔라펠 자주 먹었습니다. 토요일 먹은 팔라펠이 요르단 식였습니다. 


 어제도 갔었습니다. 케이티 아직 못 봐서 재민씨랑 켐어른이랑 갔습니다. 일요일에 저는 시간이 적지만 이란 요리를 먹어 봤습니다. 카래가 좀 비슷지만 이 카래가 렌즈콩을 가지고있습니다.

축제에서 음식들을 많이 먹어 봐서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2013년에 한국에 사면 축제가 다시 갈 겁니다.

Wednesday, October 10, 2012

교과실 회식

화요일에 교과실 선생님 함게 회식에 갔습니다. 평창동에 같이 가서 쌈밥을 먹었습니다. 예전에 쌈밥을 먹어본 적이 없어서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쌈밥이 먹으면 다양한 채소하고 밥이 필요합니다. 같이 먹으면 맛있습니다. 먹은 후에 누룽지는 먹습니다. 저는 쌈밥 좋지만 누룽지 별로 맛없습니다. 누룽지는 전통적인 맛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이 식당은 평창동에 있습니다. 평창에 간 적이 없었었습니다. 아름답지만 비쌉니다.
강촌쌈밥
평창동 북한산기슭에 있습니다. 그 곳에서 큰 주택하고 재미있는 식당 많습니다. 강북의 압구정이라 불리는데 평창동이 더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그 곳에서 자연 많고 공기가 깨끗합니다. 아마 이번 주말에 평창동을 더 구경 할 것 같습니다.


Tuesday, October 9, 2012

일산 막걸리 축제

토요일에 친구랑 일산 막걸리 축제에 갔다왔습니다.
Hey Brad, do you know 막걸리? 막걸리 좋아요! 
10월에는 막걸리 축제가 있습니다. 그 곳에서 다양한 막걸리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외국인들을 위해서 막걸리 30개가 준비되었습니다. 우리는 다 마시고 투표를 했습니다.
30종류나 마셔서 좀 취했습니다. 22번으로 재일 맛있는 편여서 투표했지만 이름은 기억 못합니다. 알밤막걸리도 좋아했습니다.
막걸리 마신 후에 강남 스타일 댄스 콘테스트가 있었고 저는 참석했습니다. 나이 많은 사람들하고 아이들만 참석해서 좀 이상했습니다.왜 아이들이 막걸리 축제 오는 걸까요? 술 마시지 못 하지만 혹시 부모님이랑 왔습니다.
어쨌든, 강남 스타일 댄스 콘테스트 참석하고 1등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참가자들은 아이였기 때문입니다...) 비디오가 있지만 좀 창피합니다.

일산 축제가 정말 재미있습니다. 2013년에 다시 가려고합니다. 

Monday, October 8, 2012

질문: 한국에 와서 충격 받는 것 뭐예요?

한국에 와서 서울은 아주 큰 곳 보다가 충격이 받았습니다. 한국에 오기 전에 마을에서 산 것 같습니다. 조용하고 좀 심심한 것 같습니다. 원래는 시골에 살았지만 일 자리를 없어서 서울에 이사했습니다. 행복했습니다! 서울에서 커피숍 많고 문화가 많고 클럽하고 식당도 많습니다. 제 고향보다 서울이 엄청난 재미있습니다. 

Thursday, October 4, 2012

대만 여행기 2

월요일 밤에 다시 타이페이에 돌아 가서 서울에서 사는 친구 만났습니다. 우리는 같이 시멘 (Ximen)에서 맥주 먹었고 이야기 했습니다.
조쉬 (수유에서 사는 친구)
맥주들을 두 병 먹은 후에 같이 시린야시장에 갔습니다. 그 곳에는 다양한 음식과 재품 있습니다. 대만에서 음식들은 재일 좋아하는 것였습니다. 매일 싸고 맛있는 음식을 먹었습니다. 사진을 볼까요? 국수하고 밥 많이 먹었습니다.

시린야시장에서 먹는 것 되게 많습니다. 만약 한국에서 살지 않았더라면 매일 시린야시장에서 먹었을겁니다. 야채, 과일, 고기, 해물 등, 있습니다. 



대만에서 재미있는 음료도 있습니다. 예문 들으면 아스파라거스맛 주스 있습니다. 좀 이상한 것 같았지만 맛 괜찮습니다. 법을티라는 차가 유명합니다. 타피오카 좋아하지만 저는 법을티를 별로 맛없는 것 같습니다.

화요일이 마지막날였습니다. 그 날에 단쉬 (Danshui)에 갔다왔습니다. 날시가 완전 좋아하고 사람들이 적어서 재미있는 날였습니다. 단쉬가 강 옆에 있고 어부의 부두또 있습니다. 그 곳에는 걸어 가고 사진을 찍고 음식을 먹고 책을 읽었습니다.



단쉬에서 유명한 검은 색 계란 있어서 먹었습니다. 텍스처는 이상했지만 맛 괜찮았습니다.
Iron Egg이라는 계란
다른 경험 많지만 한국어로 쓰면 힘듭니다. 아마 영어 브록그에서 쓸겁니다. 오늘 금요일입니다! 불금 잘 보네세요!


대만 여행기 1



추석에 쉬는 날 있어서 대만에 갔다왔습니다. 그 곳에서는 구경하고 음식들을 많이 먹었습니다.
일등석! 발이 편합니다
저는 토요일 저녁에 추발했습니다. 6:30에 추발하지만 5:30에 공항에서 도작했습니다. 자리가 아마 없어서 일등석 자리 받았습니다!

대만에서 날시가 진짜 좋아합니다. 햇볕이 잘 드는하고 비가 없었습니다. 토요일에 진행자가 만났습니다. Couchsurfing이라는 웹 사이트 사용해서 몰라는 사람의 집에서 잤습니다. 조금 불안했지만 다 괜찮게 됬습니다.
Couchsurfing에서 만난 친구
대만민주기념관
일요일에 많이 관광했습니다. 첫째 대만민주기념관을 봤습니다. 아름다운 빌딩입니다. 그 곳에는 박물관이 있는데 조금 심심해서 빨리 다른 곳에 갔습니다. 타이페이에서 6시간동안 그냥 걸어 가서 구경했습니다. 서울보다 타이페이가 더 작지만 재미있는 것이 많습니다. 특별히 저는 밤에 시장들이 좋아합니다. 그 곳에는 음식이 맛있고 쌉니다. 그리고 타잎에이에서 아름다운 공원들이 많습니다. 하지선이 가까워서  기후는 매우 따뜻해고 나무가 다양합니다.

일요일에 저는 지우펜에 (Jiufen) 갔다왔습니다. 옛날에 지우펜이 광산 가지고 있지만 지금은 그냥 관광하는 곳입니다. 정말 예쁜 마을입니다. 산하고 바다하고 절 볼 수 있어서 유명한 곳입니다. 그 곳에는 중국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좀 불편합니다... 저는 그냥 구경하고 싶고 갑자기 중국 관광객 있는 버스 오고 분외기 100% 변경했습니다. 그룹이랑 여행 하는 것 재미없는 것 같습니다. 지우펜에서 구경하고 차 마시고 간식 먹고 마지막으로 절에 들어갔습니다. 지우펜 재미있는 곳입니다!!!